티스토리 뷰

#안산은 걷기 좋은 숲

안산은 서대문구의 많은 동에 인접해 있다. 무악재역에서 시작해 걸었는데 산책 데크가 산 둘레 모든 곳에 굉장히 잘 조성되어 있었다. 그래서 아이젠과 등산 스틱을 금지하고 있다. 여성을 위한 길이라고 선포한 곳이기도 하다. 산책하면서 많은 여성 위인들을 만날 수 있다. 이곳은 또한 장애인을 위한 길로, 휠체어로도 데크를 돌아볼 수 있도록 해 놓았다. 자작나무 숲과 메타세콰이어 길을 보았을 때 서울에 이런 곳이 있다니! 겨울산이 이렇게 좋은데 봄여름가을은 어떨지...! 환호하면서 걸었다. 

 

#청소년수련관 근처에 산다는 의미

내려올 때는 서대문 청소년 수련관으로 내려왔다. 청소년 수련관이 있다는 것은 청소년을 위한 수영장/헬스장이 있으며 그것은 성인도 함께 이용할 수 있고 그 밖의 프로그램도 있다는 뜻이다. 새벽 수영 가능하다는 뜻이다...! 주변 환경이 정말 최고잖아!

 

#서대문구청 서대문보건소 공공기관 인접

게다가 서대문구청, 서대문보건소가 함께 있어 주변 치안도 좋고 잘 정돈되어 있었다. 정말 살기 좋은 곳이군. 근처 아파트를 검색해봤다.

 

 

연희성원. 2001년식 아파트. 581세대이다. 연식과 세대수 모두 괜찮다. 32평 기준 8.7억 거래.

 

22년 1월 현재 상한가 8억.

20년 2월 실거래가 5.35억, 21년 10월 7.98억에 거래되었다(26평 기준) 2.63억이 올랐다.

 

 

그러나 이곳은 내가 찾던 집과 정확히 반대의 조건이다.

#산에있음 #지하철역없음

 

그래서 당시 가격에도 불구하고 전혀 필터 안에 들어오지 않았는데, 이 아파트는 산에 있고 지하철역이 멀었기 때문이다. 지하철 역 10분 이상도 컷이었는데 지하철역 30분 거리! 산에 있어서 환경이 좋지만 매일 등산해야 한다. 대중교통은 별로지만 자차가 있으면 괜찮다는 평이다(자차가 있다면 사실 어디든 괜찮다) 많이 올랐지만 아직도 서대문구 주변 300세대 이상 20평대의 아파트 중에서 여전히 낮은 가격에 속하는 곳이다. 주변 환경을 추가하자면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연세대와 인접한다. 주변 환경을 보니 교통을 포기할만한 가치가 있어보인다. 

 

아이가 있다

치안이 중요하다 숲을 좋아한다 등산을 좋아한다

자차가 있다 or 회사가 합정 및 서대문구이다

지하철역이 멀어도 된다

 

위의 조건이라면 둘러보면 좋을 것 같다 #연희성원 

 

 

 

 

 

댓글